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평택 볶음밥 인천 잔치국수 달인

반응형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평택 볶음밥 인천 잔치국수 달인

■ 진정한 중식 고수의 품격, 평택 ‘불맛 볶음밥’의 은둔 고수! 경기도 평택의 조용한 상가 골목, 정겹고 오래된 간판을 건 중식당 한 곳에선 오늘도 감탄사가 터져 나옵니다. 짜장면도, 짬뽕도 아닌 ‘볶음밥’ 한 접시를 위해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는 사람들이 모이는 이곳. 무려 40년 넘게 중식 화덕 앞을 지켜온 주인장, 중식의 혼을 볶음밥 한 숟가락에 담아내는 달인이 계십니다.

그의 볶음밥은 시작부터 다릅니다. 센 불에서 순식간에 쏟아지는 밥알, 큼직하게 썰린 돼지고기와 당근, 그리고 무심한 듯 올려진 ‘튀긴 달걀 프라이’ 한 장. 그 어떤 장식도 없이 단출하지만, 고슬고슬한 밥알 하나하나에 밴 불향과 담백한 기름의 조화는 그야말로 예술입니다.

보통 볶음밥 하면 부드럽게 풀어진 달걀지단을 떠올리지만, 이 집에선 바삭한 프라이로 옛 중화요리의 향수를 불러옵니다. “이건 그냥 볶음밥이 아니야. 추억을 볶는 맛이야.”라는 단골의 말처럼, 한 입 넣으면 오래된 중국집의 풍경이 입안에서 펼쳐지는 듯합니다. 특히 이 집은 ‘면보다 밥’이 먼저라는 손님들의 후기가 많습니다. 중식당의 진짜 실력은 볶음밥에서 드러난다는 말처럼, 짜장면을 제쳐두고도 다시 찾게 되는 이유가 분명합니다. 주방을 지키는 달인은 매일 아침 직접 고기 손질과 밥 준비를 마친 뒤, 단 한 접시도 허투루 볶지 않습니다. 볶음밥을 먹기 위해 짬뽕을 시킨다는 손님까지 있을 정도라면, 이미 설명은 끝났죠. ‘은둔식달’ 제작진이 어렵게 섭외한 이 평택 중식당,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단 하나. 사장님의 고집 때문이었습니다. “방송보단, 손님 밥 한 끼가 중요합니다.” 그 소박한 한마디에 이 볶음밥이 왜 특별한지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평택 볶음밥 인천 잔치국수 달인

■ 고명이 전부가 아닌, 국물의 깊이가 다른 인천 전통 잔치국수의 참맛 잔치국수가 뭐 별건가요? 소면 한 줌에 멸치 육수, 그리고 소박한 고명 몇 가지. 하지만 그 단순함 속에 감동을 담는 집이 있다면, 거긴 반드시 다시 가게 됩니다. 인천의 오래된 주택가 안, 간판조차 소박한 국수집. 이곳은 ‘국수 한 그릇에 마음까지 데운다’는 소문을 타고 매일같이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이 집의 국수는 정통 ‘잔치국수’입니다. 자극 없는 맑은 국물, 그 안에 푹 잠긴 소면 한 사발, 그리고 곁들여 나오는 묵은지와 겉절이. 겉은 단출하지만 국물 맛을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깊고 묵직한 멸치육수의 진함, 여기에 살짝 달짝지근한 애호박채, 고소한 김가루, 잘게 썬 달걀 지단이 어우러지며 풍성한 맛을 냅니다.

특이한 점은 양념장을 따로 주지 않는다는 것. 사장님께선 “국물 맛에 자신 있다”며, 김치만 얹어 먹어도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김치 한 젓가락 얹어 먹으면, 따로 간할 필요 없이 입 안 가득 감칠맛이 퍼집니다. 국수와 김치, 단 두 가지로 이렇게나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죠. 더 놀라운 건 양입니다. 일반 국수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푸짐한 그릇 하나에, 손님들은 연신 “이 가격에 이 양이 말이 돼?”를 외칩니다. 하지만 그 모든 정성의 이유는 단 하나, “오랜 단골 손님이 많아서요.”라는 사장님의 답변. 진정성은 맛에서도, 말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평택 볶음밥 인천 잔치국수 달인

이곳 국수를 먹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선다는 소문에 ‘은둔식달’ 제작진도 고개를 끄덕였다고 합니다. 방송 후 더 유명해질 것을 알면서도, 사장님은 “지금처럼 조용히, 국수 삶는 하루하루가 좋다”고 하셨다네요. 이렇듯 평택의 불맛 볶음밥과 인천의 순정 잔치국수는 각자의 방식으로 ‘진짜 맛’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단순해 보일지 몰라도, 그 속에는 오랜 시간과 정성, 그리고 음식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었습니다. 당신도 이 두 명의 달인을 만나고 나면, 밥과 국수에 대한 생각이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1. 은둔식달 - 전국 TOP 평택 볶음밥 달인 & 인천 잔치국수 달인

 

<전국 TOP 평택 볶음밥 달인>

 

<빈혜원>

경기 평택시 조개터로 4

 031-653-5252

 

 

<인천 잔치국수 달인>

 

<옥수 잔치국수>

인천 계양구 마장로 550

 032-547-3950

 

 

 

 

생활의달인 강릉 닭갈비볶음밥 달인 식당 위치

생활의달인 강릉 닭갈비볶음밥 달인 식당 위치 강릉의 골목 어귀, 겉은 평범한 닭갈비집이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철판 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피날레가 기다린다. 주인공은 다름 아닌, ‘볶음

yoni111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