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2 대구 중식당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옛날탕수육 야키우동
6월 13일 방송될 ‘전현무계획2’에서는 전현무 씨, 푸드 크리에이터 곽튜브(곽준빈) 씨와 국민 형부 김강우 씨가 대구의 숨은 중식 맛집을 찾습니다. 드라마 속 따뜻한 가장 이미지와 달리, 먹방 앞에서는 허기진 식욕을 참지 못하는 김강우 씨의 반전 모습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골목 안으로 들어서자 탕수육, 중화비빔밥, 야키우동이 한 번에 펼쳐지는 메뉴판이 먼저 반깁니다. 먼저 등장한 탕수육은 투명한 과일·채소 베이스 소스를 과감하게 부은 ‘부먹’ 스타일. 갓 튀겨낸 바삭한 고기에 사과와 당근, 양파를 갈아 넣은 소스가 스며들어 달콤새콤한 감칠맛을 선사합니다. 전현무 씨는 “이 정도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고, 김강우 씨는 “어릴 땐 이런 생소한 맛을 몰랐는데…”라며 감탄을 연발합니다.
전현무계획2 대구 중식당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옛날탕수육 야키우동
곧이어 등장한 중화비빔밥은 짜장과 짬뽕의 장점을 한 그릇에 녹여 낸 별미입니다. 고소한 짜장 소스와 칼칼한 짬뽕 육수가 어우러진 붉은 양념장을 밥알마다 고루 비비면, 한 숟갈만으로도 다양한 풍미가 입안에 폭발합니다. 곽튜브 씨는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레시피”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야키우동이 등장합니다. 숯불 직화처럼 불맛이 깃든 면발 위에 아삭한 채소와 고소한 해산물이 어우러져, 쫄깃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남깁니다. 전현무 씨는 “불향이 이렇게 깊게 배다니!”라며 젓가락을 멈추지 못합니다.
전현무계획2 대구 중식당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옛날탕수육 야키우동
중식의 클래식에 다채로운 변주를 더한 이 한 상은, 대구 미식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짜장면·짬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옛날 탕수육, 중화비빔밥, 야키우동의 조합은 ‘전현무계획2’가 아니면 쉽게 맛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전현무계획2 대구 중식당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옛날탕수육 야키우동
덕성반점
- A
전현무계획2 대구 절창 막창집 40년 내공 맛집
전현무계획2 대구 절창 막창집 40년 내공 맛집 한낮의 열기와 저녁의 선선함이 교차하는 대구의 골목길. 곳곳에서 풍겨 나오는 숯불향에 이끌려 들어간 작은 막창 전문점은, 마치 오래된 가족 사
dhfhfkfmfckwdk.tistory.com
전현무계획2 대구 57년 전통 무침회 납작만두
전현무계획2 대구 57년 전통 무침회 납작만두 초여름의 오후, 대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좁은 골목길을 걷다 보면 문득 은은한 고춧가루 향과 생선회의 상큼함이 뒤섞인 공기가 코끝을 스치게 됩
yoni111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