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활의달인 강남 스콘 달인 김태관 잠실 영국식 스콘 오현경 휘찬 토핑스콘

반응형

생활의달인 강남 스콘 달인 김태관 휘찬 토핑스콘/잠실 영국식 스콘 오현경 스콘

 

 

강남 토핑 스콘 맛집을 운영하는 '생활의 달인' 김태관의 이야기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을 따라 걷다 보면 사람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스콘 맛집이 있다. 이곳의 주인은 과거 아이돌 그룹 배틀의 멤버로 활동했던 김태관, 현재는 휘찬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이제 스콘을 만드는 데 있어 '생활의 달인'으로 불리고 있으며, 그의 가게 '윌비스콘'은 강남 지역에서 독특한 스콘으로 사랑받고 있다. 스콘이라는 다소 투박한 디저트를 예술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그의 이야기는 그저 달콤한 빵집 성공담을 넘어, 인생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진솔한 기록이다.

 

 

아이돌 생활을 하다 현재는 스콘집 사장님이 된 김태관의 베이커리 일대기 특히 자부심을 갖고 있는 건 "당일 생산, 당일 판매"라고 했다. 휘찬은 "남는 스콘은 직원들이 챙겨가거나 전부 버린다. 타 매장에서 일하다가 온 직원이 스콘을 이틀간 사용했었다는 말을 듣고 '우린 그러지 말자'고 했다.

 

남아서 버리기 아까울 때도 있고, 손해를 볼 때도 있지만 매일 새롭게 신선한 스콘을 고객들에게 맛보게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탓에 신사동 가로수길 상권이 전반적으로 휘청인 가운데 휘찬은 가게를 지켜냈다. 그는 "주변 가게들이 다 바뀌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은 거다.

 

 

 

자본력이 있는 유명한 브랜드도 아닌데 손님들이 진심을 알아준 것 같다"며 뿌듯해했다. 팬데믹 상황에서는 배달에 주력한 게 돌파구가 됐다. 쿠팡이츠에는 무려 3000개의 리뷰가 올라와 있다.

 

 

 

휘찬은 "배달을 안 했다면 가게가 없어졌을 것"이라며 "리뷰를 꼼꼼하게 읽고, 세심하게 메모도 보냈다. 또 우린 서비스를 아까워하지 않는다. 리뷰를 써야 주는 게 아니라 항상 맛보시라고 서비스를 넣어 보낸다. 그런 게 다 리뷰로 돌아오는 것 같더라. 3000개나 쌓인 리뷰 역시 우리의 자부심이다"고 말했다.

 

 

 

단골이 많다면서 140번이나 주문한 손님이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윌비스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26 M스페이스빌딩 1층 101호 ☎ 0507-1492-0225 - 강남 토핑 스콘 김태관 (男 / 37세 / 경력 8년)

모녀의 따뜻한 공간: 스콘과 홍차의 완벽한 조화 오현경 달인의 스콘은 그녀의 딸과 함께 운영하는 카페에서 판매된다. 이곳은 작은 규모이지만,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스콘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종류의 홍차가 준비되어 있으며, 손님들은 이곳에서 스콘과 함께 홍차를 즐기며 잠시나마 일상의 번잡함을 잊을 수 있다.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이 카페는 그 자체로도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오현경 달인의 스콘은 단순히 그녀만의 레시피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녀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작품이다. 이곳에서 스콘을 맛본 사람들은 그 맛에 반해 다시 찾아오는 단골이 되곤 한다. 영국식 스콘의 진정한 달인: 오현경의 꿈 오현경 달인은 자신의 스콘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란다. 그녀는 단순히 스콘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영국식 스콘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어 한다. 그녀의 스콘은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그녀의 인생과 열정이 담긴 작품이다. 앞으로도 오현경 달인은 스콘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스콘의 맛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재료와 레시피를 시도하고 있다. 그녀의 스콘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이며, 잠실의 작은 카페에서 시작된 이 특별한 여정은 계속될 것이다. 오현경 (女 / 45세 / 경력 6년) 잠실 영국식 스콘 오현경 (女 / 45세 / 경력 6년) <콰이어트크림티> 서울 송파구 삼전로12길 7 ☎ 02-6402-02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