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투데이 곡물 칼국수 경주 32년 손맛 우리밀칼국수 고수뎐

반응형

생방송투데이 곡물 칼국수 경주 32년 손맛 우리밀칼국수 고수뎐

경북의 삼릉 앞에 위치한 고수뎐 뚝심으로 지켜온 32년 손맛 곡물칼국’는 들깨가루를 넣은 칼국수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칼국수는 족타면으로 만들어져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우리밀의 고유한 향과 맛을 살린 점이 특징입니다. 통밀로 만든 면을 사용하는데, 우리밀의 독특한 향이 강해 젊은이들이 잘 익지 않은 면으로 오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면을 반죽하고, 통밀을 활용하여 칼국수의 맛과 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족타면으로 만들었기에 그 쫄깃한 면발 식감 또한 우수합니다.

 

 

이곳의 칼국수는 단돈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됩니다.

 

 

 

과거 통밀과 백밀을 50%씩 섞어 사용했으나, 현재는 백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밀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조만간 다시 통밀을 섞어보려는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2. 고수뎐 - 뚝심으로 지켜온 32년 손맛 곡물 칼국수 편

▶<삼릉고향칼국수>

주소 : 경북 경주시 삼릉3길 2

번호 : 054-745-1038

우리밀 족타면 곡물 손칼국수’와 같은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적인 입맛을 반영하려는 노력이 있는 식당들이 우리밀의 소비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32년의 손맛이 담긴 족타면 칼국수는 이러한 노력이 빚어낸 결과물입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한 그릇의 칼국수를 맛보는 것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생방송투데이 곡물 칼국수 경주 32년 손맛 우리밀칼국수 고수뎐 식당은?

반응형